오늘은 생활 꿀팁 하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레일 어플을 통해서 구입한 승차권은 상대방이 회원이든지 비회원이든지 상관없이 전달할 수 있는데요. 부모님이나 지인에게 승차권을 전달하는 방법과 잘못 전달한 승차권을 회수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차권 전달 & 반환하기
- 전달하기 : 구매한 승차권 클릭 - 전달하기 - 전달매체에서 코레일톡, 카카오톡, 문자메시지를 선택합니다. 코레일톡 선택 시 받는 이의 이름, 전화번호(회원번호)를 입력해야 하며 카카오톡, 문자메시지는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반환하기 : 전달한 고객은 메뉴 - 마이페이지 - 승차권 구입 이력에서 조회 후 반환 가능합니다. (조회 시 승차 일자 포함하셔야 합니다) 전달받은 고객은 승차권 확인 화면에서 반환 가능합니다.
승차권 회수하기
메뉴 - 구입 이력에서 승차권 구매 내역을 조회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기간을 선택할 때 구입 일자가 아닌 승차 일자를 포함해서 조회하셔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오늘이 11.09일이지만 승차일이 11.11일이라면 11.11일까지 포함해서 조회하셔야 합니다. 조회 이후엔 승차권을 클릭 - 보낸 내역 - 회수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승차권 회수는 전달 후 3시간 이내에만 가능하며 열차 출발 전 10분 이내에는 회수가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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