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천안 시내버스 불편(민원) 접수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 공유해드릴 내용은 천안시 시내버스 교통 불편(민원)을 접수하는 법입니다. 시내버스 내에서 쾌적한 환경이 유지되면 좋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다 보니 불편한 일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그냥 넘어가긴 좀 그렇다 싶을 때 이렇게 접수하시면 됩니다.

 

 

 

 

접수 루트

접수 방법은 1.국민신문고 사이트에서 접수하거나 2.천안시 교통정보시스템 사이트에서 링크타고 가는 법이 있는데요. 둘 다 결과적으로 국민신문고에서 접수하는 거지만 시내버스 관련 민원은 2번을 통해 접수하시는 게 기관 선택이나 민원 구분할 필요 없어서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 포스팅에서는 2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접수 방법

천안시 교통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상단 배너에서 '버스불편신고' 클릭

 

천안시-교통정보시스템-홈페이지-화면
천안시 교통정보시스템

민원신청 클릭

 

민원신청-시장에게바란다-링크-유도-화면
링크 유도 화면

 

필수항목 동의 후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저는 휴대전화가 편하더라고요.

 

국민신문고-민원-신청서-작성-화면
신청서 작성 화면

 

신청인 정보 작성 (*표는 필히 작성하셔야 하며 민원확인 보안설정 박스에 체크하시면 민원 접수 후 나오는 신청 번호를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나중에 민원 확인 시 신청 번호를 입력해야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민원 신청인 정보 작성

 

신청인 정보 입력 후 다음을 클리하시면 민원 공개 여부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예 / 아니요 를 선택하신 후 스크롤을 내려서 민원 내용을 작성합니다.

 

 

 

 

민원-공개-여부-체크-화면
민원 공개 체크
민원-내용-작성-화면
민원 작성 화면

 

민원 내용까지 작성한 뒤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번호 접수가 나옵니다. 그 번호를 기억해 두셨다가 국민신문고 - 나의 신문고 - 민원에서 신청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