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여러명이 심심할 때 하는 카드 게임 - Uno 우노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심심할 때 하는 카드 게임 하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노라는 게임인데요. 들어보셨나요? 방식은 지난 포스팅에 소개해 드린 Crzay Eights랑 비슷하지만 조금 다릅니다. 이 게임 또한 여러 명이서 할 수 있는 재밌는 카드 게임이니까요. 심심할 때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목표, 카드 구성

- 카드를 다 없애는 것이 목표

- 총 112개의 카드 중 각 19개씩 파랑, 초록, 노랑, 빨강 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36개의 카드는 스페셜한 카드들로 구성되어 있죠. 스킵 카드 8개, 리버스 카드 8개, +2 카드 8개, +4 와일드카드 4개, 와일드카드 4개, 빈 카드 4개입니다. 스킵 카드는 다음 플레이어를 스킵한 후 그다음 플레이어 차례로 가고 리버스 카드는 순서를 역전해서 거꾸로 가는 겁니다. +2와 +4 카드는 다음 플레이어가 그만큼의 카드를 카드 더미에서 가져가야 하며 와일드카드는 카드 색깔을 바꿀 수 있습니다. 빈 카드 4개는 만약 카드 일부를 분실할 경우를 대비해서 있는 건데 분실된 카드의 숫자를 빈 카드 안에 써서 대체하시면 됩니다.

 

 

방식

- 카드를 섞은 후 플레이어 각자 카드 7장씩(카드 개수는 유동적으로 하셔도 됩니다) 받습니다.

- 나머지 카드 더미는 뒷면이 보이게 바닥에 놓고 그중 한 장(A라고 부르겠습니다)을 빼서 앞면이 보이도록 옆에 둡니다.

- 플레이어는 미리 정한 순서대로 각자의 카드에서 A의 숫자나 색깔이 일치하는 카드를 위에 얹습니다. 매치되는 카드가 없다면 카드 더미에서 한 장을 가져가되, 새로운 카드가 매치되는 카드면 내려놓습니다. 그리고 다음 플레이어가 이어서 합니다.

- 와일드카드는 A가 무슨 카드인지 상관없이 내려놓을 수 있으며 스킵 카드나 리버스 카드, +2 카드는 A의 문양이나 색깔과 일치해야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 만약 플레이어 한 명이 두장의 카드가 남은 상황에서 그중 하나를 내려놓을 때, 해당 플레이어는 카드를 내려놓기 전에 "우노"라고 외쳐야 하며, 만약 해당 플레이어가 "우노"라고 외치지 않은 상태에서 다음 플레이어 순서로 넘어가기 전에 다른 플레이어들이 "I got you"라고 외치면 해당 플레이어는 카드 더미에서 4장을 추가로 가져가야 합니다.

- 카드를 다 제거한 플레이어가 나오면 게임이 종료되지만 이 또한 유동성 있게 남은 플레이어들끼리 승자를 정할 때까지 진행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