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친구랑 심심할 때 하는 카드 게임 - Shithead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Shithead라는 카드게임입니다. 최소 2명에서 최대 5명까지 함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카드 게임은 많이 알수록 질릴 때마다 다른 게임으로 갈아타기 좋으니 많이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저는 가방에 카드를 들고 다니면서 자투리 시간에 종종 한답니다.

 

 

목표, 구성

- 가지고 있는 카드를 다 없애는 것이 목표.

- 52개 카드로 구성되어 있는 일반 카드로 진행 가능합니다. 이 게임에 조커는 필요 없습니다.

- 2, 10은 와일드카드로 아무 카드 위에나 놓을 수 있으며 10을 내면 그간 쌓인 카드(A라고 지칭하겠음)들을 소멸시킵니다. 문자 카드는 J - Q - K - A 순으로 위계가 정해져 있습니다.

- J는 손에 쥔 카드를 플레이어와 교환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플레이어가 여러 명일 경우 시계방향 혹은 그 반대 방향으로 서로 카드를 바꿔줍니다. (J가 두 번 연속으로 나올 경우 두번 돌려줍니다.)

- 같은 카드가 4장 연속으로 쌓일 경우, A들을 소멸시킵니다. (ex. A에 숫자 7 카드가 4장 연속으로 있다면 A를 소멸)

- 숫자 7 카드를 내면 다음 차례 플레이어는 숫자 7보다 작은 숫자의 카드를 내야 합니다. (와일드카드는 내도 됩니다)

 

 

 

세팅

- 딜러가 플레이어 앞에 3장의 카드를 뒷면으로 내려놓습니다. 여기서 딜러는 플레이어 중 아무나 해도 무방합니다.

- 플레이어에게 추가로 6장의 카드를 나눠줍니다.

- 각 플레이어는 6장의 카드 중 3장의 카드를 골라 자신의 앞에 놓인 3장의 카드 위에 앞면으로 내려놓습니다. 3장의 카드를 고를 땐 가장 높은 숫자, 문자의 카드를 고르는 것이 나중에 유리합니다.

 

게임 시작

- 첫 시작은 손에 쥔 3개의 카드 중 숫자 3 카드가 있는 사람이 카드를 내려놓으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숫자 3 카드를 가진 사람이 없다면 숫자 4 카드를 가진 사람이 먼저 시작합니다.

- 플레이어들이 순서에 따라 카드를 한 장씩 내려놓으며 손에 2장 이하의 카드가 남았을 경우엔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가져가 3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미 나온 카드(A라고 지칭하겠음)의 숫자와 같거나 큰 숫자의 카드만 위에 놓을 수 있습니다.

- 만약 자신이 가진 카드 중 A보다 같거나 큰 숫자 카드가 없다면 쌓인 A를 가져가야 합니다.

-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 중 동일한 카드를 한 번에 낼 수 있습니다. (ex. A가 숫자 3 카드이고 숫자 4 카드가 2개 있다면 자신의 차례에 숫자 4 카드 두 개 모두 내도 됨)

- 플레이어가 손에 쥔 카드를 다 없앴으면 자신의 앞에 놓인 6장의 카드 중 앞면을 보이고 있는 카드부터 시작해 없애야 합니다.

- 모든 카드를 없앤 플레이어가 우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