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화이자 2차 백신 후기 - 운동하는 20대 남성

안녕하세요. 최근에 화이자 2차 백신을 맞은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는 20대 남성으로 기저질환 없으며, 건강한 편입니다. 위드 코로나 이야기가 나오는 만큼 코로나로부터 자유로워질 날이 가까워진 것 같은데요. 백신 맞으시는 분들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후기

저는 10일 전 즈음에 화이자 2차 백신을 맞았습니다. 큰 부작용은 없었고 근육통과 두통, 무기력증만 있었는데요. 당일날부터 3일째 되는 날까지 몸 상태가 어땠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차 때는 맞기 전 근력운동을 하고 갔는데 아무 이상 없었지만 2차 때는 혹시 몰라서 운동을 안 했습니다. 백신을 맞은 당일에는 맞은 부위가 아픈 것 말고는 특이사항 없었습니다. 그래서 타이레놀도 안 먹고 푹 잤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보니 1차 때처럼 어깨에 근육통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머리가 좀 아프고 무기력증이 오는 것 같아 타이레놀을 한정 복용했습니다. 그날 타이레놀을 복용하고 집 청소를 한 것 말고는 활동적인 활동은 하지 않았는데요. 이후에 계속 머리가 아파서 저녁에도 타이레놀을 한정 더 복용하고 잤습니다.  이틀째 되는 날에만 타이레놀을 2정 복용했네요. 백신을 맞은 지 3일째 되는 날에도 두통 기운이 살짝 있고 무기력증도 있었지만 전날보다는 많이 좋아졌고 그 이후에는 정상생활을 했습니다. 운동은 백신 맞은 후로도 1주일 정도 푹 쉬었습니다.

 

 

정리

백신 부작용에 대해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정확한 데이터가 없다 보니 두려움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백신 전후로는 쉬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20대 남성의 화이자 2차 후기에 대해 공유해드렸고요. 백신을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들 건강하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