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음식점

미국 느낌의 음식점 - Applebee's Grill + Bar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점은 "Applebee's Grill + Bar"입니다. 저는 뉴욕 Port Authority 주변에 있는 지점을 방문했었는데요. 매장 한편에 Bar가 함께 있어 사람들이 밤늦게 맥주 한잔 하면서 스포츠 경기를 보기도 하는 장소입니다.

 

역사 & 메뉴

1980년에 조지아에서 첫 매장을 오픈한 Applebee는 현재 미국 전역에 1607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점입니다. 비전은 "펍이 있는 음식점에서 친절한 서비스, 낮은 가격에 좋은 음식을 제공하자"입니다. 메뉴로는 Tacos, Salad, Burgers, Steak & Ribs, Seafood 등 다양한 음식 종류가 있습니다. 각종 무알코올 음료와 술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메인 음식과 곁들여 드시면 좋을 듯합니다. 6~8인분의 음식으로 한 번에 시킬 수 있는 음식도 있으니 단체 모임도 좋을 듯하네요. 하지만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라 방문 전 해당 매장의 가격을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해당 가격에 세금과 Tip까지 더하면 금액이 꽤 커질 수 있거든요.

 

 

특징

미국 전역에 꽤 많은 매장을 가지고 있는 규모 있는 프랜차이즈점이지만 Applebee에 대한 인식이 그리 좋지는 않은데요, 프랜차이즈점 중에 최악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대부분 음식이 전자레인지를 통해 조리된다는 한 직원의 폭로도 있었고, 여기서 먹느니 집에서 먹는 게 더 낫고 싸겠다는 평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름에는 술을 굉장히 싸게 판매해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미국인 친구에게 물어보니 도시 사람들은 별로 선호하진 않지만 작은 마을에 사는 사람들은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고도 합니다.

 

후기

가격은 비쌌지만 매장 인테리어와 음식 모두 미국 스타일인 것을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퇴근 후 저녁에 갔었는데 이곳이 미국 음식점이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었거든요. 저는 치킨스테이크 덮밥을 먹었었는데요, 같이 간 한국인 친구 입맛에도 잘 맞았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한 느낌은 못 받았네요.  아무래도 매장마다 그리고 개인마다 차이는 있는 것 같군요. 마지막으로 제가 갔던 곳 주소를 남겨드리고 다음 포스팅 때 뵙겠습니다.

주소 : 234 W 42nd St, New York, NY 10036, United States